마케팅(Marketing)/글로벌마케팅

수출잭팟 마이티패치는 마케팅을 어떻게 했을까? 글로벌 마케팅 사례

오색길 2025. 2. 22. 13:19

국내에서는 생소할 수 있지만 브랜드 마이티패치(mighty patch), 들어보셨나요? 사실 마케팅 업계보다도 증권업계, 투자자들 사이에서 핫한 브랜드입니다.

 

티앤앨이라는 국내 기업이 아마존에서 히트를 시키면서 미국에 이어 유럽시장까지도 선전하고 있거든요. 매트리스 쪽에 지누스가 있다면, 뷰티 패치 쪽에 티앤앨이 있다고나 할까요?

 

마케팅 활동을 소개하기에 앞서 기업과 브랜드에 대해 짧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이티패치: 글로벌 마케팅으로 빛나는 혁신 뷰티 아이콘

마이티패치는 원래 상처 보호용 창상피복재에서 출발해, 여드름 패치로 재탄생한 혁신적인 뷰티 제품입니다.

 

티앤엘이 히어로 코스메틱스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이 제품은, 단순한 치료용 밴드를 넘어 피부 트러블 관리에 탁월한 효과를 인정받으며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마이티패치

마이티패치 (히어로 코스메틱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기와 성장

티앤엘의 수출 실적은 급격히 상승하며 마이티패치의 글로벌 인기를 증명하고 있는데요. 미국 시장에서의 수출액은 2020년 79억원에서 2023년 639억원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으며, 내년에는 1038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또한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도 소규모로 진출한 후, 본격적인 유럽 공략이 계획되어 있어, 전 세계적으로 마이티패치의 입지가 강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이티패치의 SNS 살펴보기

마이티패치 브랜드가 국내에는 다소 생소한만큼 SNS를 살펴보았습니다.

마이티패치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계정 설명

Empowering acne-prone skin.
Available at @target @ultabeauty @walmart

 

여드름이 잘나는 피부에 힘을, 
타겟, 울타뷰티, 월마트에서 살수 있다고 설명(태깅)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타겟은 월마트랑 비슷한 유통채널이라고 보시면 되고, 울타 뷰티는 올리브영 같은 채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세포라의 경쟁상대로 저가부터 고가 브랜드까지 모두 유통하고 있습니다. 

 

마이티패치 SNS

하이라이트

제품별 이미지 (키비주얼 - 상세페이지 크랍형 제품소개) / FAQs / 부위별 비포애프터 인플루언서 콘텐츠 등을 아카이빙 해두었습니다.   

마이티패치 SNS

 

링크트리

기업 구인공고 / 제품소개페이지 / 구매처(유통채널별) / 커뮤니티 소개를 다루고 있습니다.

 

맨 밑에 join skin squad 라는 걸 클릭하시면 제품에 대해 같이 토론(댓글 스타일)하고 특별 제안가에 살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피드 구성

  • UGC 콘텐츠(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올리는 제품 사용후기 콘텐츠) 
  • CEO가 직접 숏폼 콘텐츠 형식에 맞게 설명해주는 소개영상(저기 가운데 여자분 보이시죠? 리스펙트 합니다!)
  • 브랜드의 출시에 대한 티징을 다양한 표지판으로 재치있게 표현한 편집 에디트 이미지
  • 구인구직을 숏폼 형식으로 재치있게 풀어낸 영상

  • 코스트코 입점 소식을 매장에서 찍은 이미지로 소개
  • 아티스트와 콜라보한 제품 이미지
  • 인플루언서 아티스트와 함께 러그로 제품 디자인을 표현한 숏폼
  • 발렌타인데이 오프라인 게릴라 행사 스케치 영상   

굉장히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피드보다 릴스를 아주 잘 활용하고 있는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피드만 봐도 브랜드의 활동을 어느정도 가늠할 수 있는데요.

1. 활발한 UGC 콘텐츠로 word of mouth (WOM)을 굉장히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입을 통해서 입소문을 내는 바이럴 콘텐츠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실제 틱톡을 봐도 수많은 영상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2. 아티스트, 인플루언서 콜라보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제품(굿즈포함) 디자인에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가 하면, SNS 크리에이터와 함께 브랜드를 연상시킬 콘텐츠를 만들기도 합니다. 아래가 그런 사례인데요. 러그 장인 크리에이터와 마이티패치 케이스 디자인을 러그로 표현하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3. 오프라인 활동도 주기적으로 진행합니다.

대단한 가두(길거리)행사가 아니더라도 인형탈을 쓰고 사람들에게 접근하는 것만으로도 재미를 주는 동시에 오프라인 마케팅을 할 수 있죠. 게다가 발렌타인데이라는 시즈널 이슈를 잘 살려 사람들에게 하트 풍선을 나눠주며 같이 사진을 찍어줍니다. 

 

 


브랜디드 영상은 어떤지 볼까요?

 

뽀루지(여드름)을 의인화 시켜서 재미있게 표현했네요. 동화제약의 잇치 사례와 아이들이 보는 EBS 호기심딱지도 생각납니다. 해당 영상은 아니지만 슈퍼볼 광고까지 진행했을 정도라고 하니 브랜드의 성장세가 어마무시해 보입니다.

 

참고로 2023년 기준 슈퍼볼 30초 광고 송출에 약 89억원이라고 합니다. 최근 인플레이션과 환율 오른 것까지 감안하면 약 90억 정도로 생각하면 될까요? 후덜덜합니다.

 


국내에서 브랜드 온라인 활동으로 주요 메인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여기에 네이버 블로그를 얹는 게 베이직합니다.

 

나머지 채널들을 사실상 미러링 활동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마케팅 시 고려해야할 필수는 역시나 틱톡입니다. 

 

근래에 틱톡 제한 등의 입법 이슈가 계속해서 시끄럽기는 하지만, 현지인들의 반발 정서 때문에 트럼프도 한발 물러섰듯이 쉽게 어떻게 되지는 않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히어로 코스매틱스의 마이티패치 제품 역시 틱톡을 중심으로 엄청나게 성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소셜 바이럴 사례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채널에서 찬찬히 살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히어로 코스메틱스 (마이티패치) 틱톡 바로가기

 

TikTok의 Hero Cosmet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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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티패치 틱톡